top of page

Queensland 조기유학 소개

최종 수정일: 2023년 9월 6일



Why Queensland?

호주 귄즐랜드 (Queensland)는 브리즈번 (Brisbane)을 주도로 한 호주 3대 주(State) 입니다.

다문화 사회이며, 열대와 온대가 어우러진 자연의 아름다움과 연중 화창한 아열대 기후를 자랑합니다.

현대적인 도시 분위기와 해변, 열대 우림이 자연스럽게 아우러진 호주 대표 휴양/교육 도시 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생활비와 공해로부터 자유로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호주 내에서도 살고 싶은 도시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브리즈번 지역에 약 260만명이 살고 있으며, 16개의 장소가 유네스코에 등대된 아름다운 곳 입니다.


Brisbane is;

브즈번은 호주 3대 도시이며, 퀸즐랜드의 주도 입니다. 따뜻하고 쾌적한 자연 환경과 안전한 생활 환경으로 많은 유학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이며, 복잡하지 않은 환경 덕에 자녀의 조기유학을 원하는 학생과 부모님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곳 입니다. 교육 시스템이나 학교별 유학생 지원이 잘 이루어져 있으며 학교 생활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우수한 공립학교 뿐 아니라 세계적인 명문 대학도 위치해 있는 도시 이며 대표적인 대학은 아래와 같습니다.

1. The University of Queensland (UQ): 세계 50위권 대학

2. Griffith University: 의대, 치대, 상경계열, 호텔 경영과정 우수 대학

3. Queensland University of Technology: IT, 건축, 디자인 등 이공계열 과정 우수 대학


호주 공립학교 (Queensland)

호주 공립학교는 퀸즐랜드 전 지역에 분포해 있으며, 현대적이고 세련된 도시에서 수업이 가능 합니다.

학교 성적에 따라 다양한 전공으로 호주 대학 입학이 가능합니다. 호주는 우수한 환경의 공립 학교를 유학생들에게 오픈하여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유학생 지원을 위한 퀴즐랜드 교육부 산하에 특별 전담 부서 (EQI)를 두어 유학생들의 학업과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호주 학업 시스템 (학제)

퀸즐랜드 교육청은 아래와 같은 학제로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3 Queensland School Term Date

퀸즐랜드는 1년에 4번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호주 교육청과 학교에서는 학생을 위해 1월,4월, 7월 텀 입학을 권고 하고 있습니다.

2023 School Tuition fee

퀸즐랜드 교육청에서 유학생들에게 공지한 학비 입니다.

학비 기준은 호주달러 기준이며, 중학교 입학을 원하는 학생 부터는 HSP 과정을 통과 하거나

진학 예정 학년에 따라 영어 점수를 제출해야 본과정으로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호주 교육청 한국인 담당자에게 듣는 호주유학 기본 정보 영상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퀸즐랜드 조기 유학에 관해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바른유학으로 연락을 부탁 드립니다. 저희 바른유학은 항상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bottom of page